洪 範 圖

홍범도 장군 이야기

홍범도장군관련뉴스

성남문화재단-홍범도기념사업회, 독립운동가 웹툰 국회 전시

컨텐츠관리

view : 1589

3.1운동·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위대한 시민의 역사전'

8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국회의원회관 2층 로비에서 진행

독립운동가 웹툰 콘텐츠와 홀로그램 결합한 이색 전시 '눈길'

우원식 "평범한 사람들의 용기가 더해진 독립운동 역사 기억"



 





3.1만세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은 올해 74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대한민국 국회에서 독립운동가 콘텐츠를 활용한 특색 있는 전시가 마련된다. 



(재)성남문화재단과 (사)홍범도장군기념사업회는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 간 국회의원회관 2층 로비 전시장에서 독립운동가 웹툰 론칭기념 국회전시 '위대한 시민의 역사전'을 연다. 



이번 전시는 성남문화재단의 '독립운동가 웹툰 프로젝트' 성과를 소개하고 홍범도 장군을 소재로 한 <여천 홍범도>를 비롯한 주요 웹툰을 선보이는 자리다. 



특히 홀로그램을 활용한 미디어 전시로 기획돼 더욱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성남문화재단은 전시를 통해 독립운동가 원천 콘텐츠를 활용한 2차, 3차 콘텐츠로의 확장은 가늠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8월 7일 오전11시 진행되는 전시 오프닝에는 전시 관계자들과 독립운동가 웹툰에 참여한 만화인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의열단장 김원봉 웹툰을 제작하고 있는 허영만 작가를 비롯해 10여 명의 만화인들이 자리를 빛낸다. 



사회는 독립운동가 신영호 선생의 후손인 배성재 SBS 아나운서가 맡는다. 



이와 관련해 우원식 홍범도장군기념사업회 이사장은 5일 "일본군을 상대로 역사에 길이 남을 승전을 거둔 홍범도 장군도 한때는 머슴이었듯 독립운동은 특별한 사람들이 아닌 우리 주변의 평범한 사람들의 용기가 더해진 역사였다"며 "이번 전시가 이런 위대한 시민의 역사를 기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독립운동가들의 이야기를 웹툰 콘텐츠로 제작하는 성남문화재단의 독립운동가 웹툰 프로젝트 결과물은 8월 15일을 전후로 국내 대표적인 웹툰 플랫폼인 다음웹툰을 통해 선보인다.



이 웹툰은 약 6개월 동안 연재가 이어질 예정이다. 



출처 : 데일리중앙(http://www.dailiang.co.kr)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